반응형

"병아리가 되는 것은, 흰자일까? 노른자일까?"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학창 시절 학교 앞에서 병아리를 파는 것을 보신 적이 다들 있으실 겁니다. 또한 한 번쯤은 길러 본 적도 있지 않으신지요? 그런데 혹시 병아리는 계란에서 태어나는데 흰자와 노른자 중에서 어떤 것이 병아리가 되는지 생각해 보신 적은 있으신가요?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몰라도 상관없지만 알면 도움이 되는 얘기입니다.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병아리가 되는 것은 흰자? 노른자?
언제봐도 귀여운 노란병아리.

목록

♥ 계란 속 병아리
♥ 계란 속 물질의 역할

 

 

 

♥ 계란 속 병아리

새끼 병아리는 많은 사람들에게 귀여움과 따뜻한 감정을 자아내는 동물입니다. 그러나 병아리가 되는 과정에서의 흰자와 노른자에 대해 알아보면 더 흥미로운 사실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계란 속에는 흰자와 노른자가 있으며, 각각은 다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계란 속 흰자

계란 속 흰자는 잘 알고 계시듯이 노른자를 중앙에 품고 있습니다. 품고 있다는 말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듯이 노른자를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외부와 노른자의 사이에서 충격을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병아리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먹이가 되기도 합니다.

우선은 외부로부터 충격완화 그리고 먹이의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계란 속 노른자

그럼 노른자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병아리가 되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노른자의 역할은 온전히 병아리의 먹이입니다. 흰자는 단백질과 물로 이루어져 있는 반면에 노른자는 지방과 단백질, 비타민 등 풍부한 영양소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성장에 반드시 필요한 먹이가 됩니다. 병아리 성장과정에서 우선은 흰자를 섭취하고 이후에 노른자를 섭취한다고 합니다.

 

그럼 병아리는 뭐가 되지?

 

 

계란 속 수정체

계란 속에는 여러분이 조금은 생소한 '수정체'라는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수정체는 흰자 부분에 가끔씩 혈관과 같은 솜뭉치를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것이 '수정체'이며 그 수정체가 바로 병아리가 되는 것입니다.

♥ 계란 속 물질의 역할

  • 흰자 : 외부 충격 완화, 먹이
  • 노른자 : 성장 필 수 먹이
  • 수정체 : 병아리

 

몰라도 살아가는데 상관이 없지만 알면 신기하고 재미있는 얘기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 계란을 보거나 병아리를 보면 또 다른 생각이 날 겁니다.

지금까지 '병아리가 되는 것은, 흰자일까? 노른자일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https://christianbible.tistory.com/79

 

'계란'이 맞나?, '달걀'이 맞나?

'계란'이 맞나?, '달걀'이 맞나? 가끔씩, 그냥 지나치며, 생활하던 일들도 의문을 가지면, 하루 종일 머리에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일중에서 오늘은 계란과 달걀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자 합

christianbible.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