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치사율 30%, 일본 전염병을 조심하자! (STSS)

티롤의세상 2024. 3. 22. 12:56
반응형

최근, 외국언론에서 일본에 매우 심각한 전염병이 돌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이 전염병의 이름은,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이라는 이름으로, 'A군 연쇄구균성 질환'으로 치명적인 질환으로 구분된 질병이라고 합니다. 무엇보다 치사율이 30%에 달하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나온 정보들을 정리했으니, 참고하시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시길 바랍니다.

 

치사율 30%의 일본전염병
일본 전염병의 치사율이 30% 조심합시다!

 

목차

  •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증상
  •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치사율
  •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전염

 

 

▣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최근, 일본에서 강력한 치사율을 가진 전염병이 발병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름은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으로 무서운 이유는 앞서 말했듯이 치사율이 30%로 3명 중 1명이 사망하는 매우 위험한 질병이라는 점입니다.

관련해서, 우리나라 사람들은 일본이라는 나라가 가깝고, 엔화의 약세로 저렴해지면서, 3월과 4월의 벚꽃시즌 때문에, 일본에 많이 가는 상황에서 더욱 조심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증상

치사율이 30%로 매우 높은 질환임에도 증상은 거의 없다는 것도 매우 중요한 점입니다. 그래서 확인하기 어렵고, 증상이라고 나오는 것들은 감기와 유사해서, 자신이 감염이 되었는지도 모르는 경우도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나마 알려진 증상으로는 어린이들에게는 목에 통증이 생기는 인후염 증상이 있다는 정도입니다.

하지만, 높은 치사율 안에 들지 않더라도, 합병증으로도 고생할 수 있는데, 패혈성 인두염, 편도선염, 폐렴, 뇌수막염 등의 합병증으로 고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치사율

몇 번 언급했듯이 치사율 30%라는 높은 치사율을 가진 이 병은, 일본의 경우 작년인 2023년에 941건이 확인이 되었다는데, 이 수치는 1999년 이후에 최다로 확인된 수치이며, 다음 해인 올해 2024년은 1월과 2월 단 2달 만에 379건이 벌써 확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일본의 47개 현 중에서, 지금까지 확인된 현은 45개의 현에서 발병이 확인이 되었다고 공식적으로 발표가 된 상황입니다.

 

 연쇄구균독성쇼크증후군(STSS) 전염

특별한 증상이 없는 가운데 치명적인 이 질환은, 코로나19와 같이 비말과 신체접촉으로 전염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무엇보다 개인위생을 철저하게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방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코로나19가 끝나가는 상황에서 마스크도 벗고, 자유로운 삶을 영위한 지 얼마가 되었다고, 근접한 나라에서 강력한 전염병이 돈다는 것에 매우 안타까운 심정입니다.

 

 

이러저러한 이유로 일본에 가는 경우에 무엇보다 개인위생으로 간염병에 걸리지 않고, 안전한 여행이 되길 바라봅니다.

지금까지 '치사율 30%, 일본 전염병을 조심하자! (STSS)'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식중독에 대하여 알아보자! (증상, 원인, 치료, 예방법)

식중독 (증상, 원인, 치료,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더운 여름이 다가오고, 장마로 인해서, 고온다습한 환경이 만들어지면서, 먹는 것에 대한 조심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 항

christianbibl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