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을 뽀송하게, '습기제거'하는 방법!
집안을 뽀송하게, '습기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름철 장마기간에 갑자기 내리는 비로 인해서 집안 구석구석이 눅눅해지고, 습해져서, 잠깐이라도 방심하면, 곰팡이까지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여름 장마기간에는 더욱 습기제거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집안을 뽀송하게 만들기 위한 '제습'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알지만 잊고 있었던 방법부터 새로운 방법에 이르기까지 한번 도전해 보시고, 올여름 습기와의 전쟁에서 꼭 승리하세요!
목차
- ▣ 장마와 습기
- ▣ 장마와 습기 관리
▣ 장마와 습기
장마는 많은 비로 인해서 습기가 많은 계절입니다. 고온다습한 기후 조건으로 인해 습기가 증가하는데, 이로 인해 실내와 실외 모두 습기가 높아지고, 이를 통해 다양한 불편과 문제를 초래합니다.
습기는 곰팡이와 같은 질병을 일으키는 균류의 번식과 성장을 촉진시키며, 냄새와 불쾌감을 유발합니다. 또한 습기는 가구, 집 구조물, 집기 등에도 손상을 주며, 옷과 침구류에도 냄새와 습기를 흡수하여 불쾌감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장마 기간에는 실내 습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장마와 습기 관리
아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실천입니다. 오늘 바로 실천해 보시죠!
실내 환기
실내 환기는 습기를 제거하는 가장 기본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장마기간이라고 매일같이 비가 오는 것이 아닙니다. 비 오는 날이 아닌 날씨가 맑고 건조한 날에는 창문과 문을 열어 실내와 실외의 공기를 교환해 줍니다. 이를 통해 습기가 머무르지 않고 밖으로 배출됩니다.
제습기 사용
이제는 대부분 가지고 계시는 제습기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현명한 방법입니다. 제습기를 고를 때에는 디자이도 중요하지만, 제습능력과 물통의 크기를 잘 따져보고 고르는 것에 매우 중요합니다.
제습제 사용
시중에 많이 나와있는 다양한 전용 제습기를 사용하여 습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습기는 공기 중의 수분을 흡수하여 습기를 줄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거실과 같은 공간보다는 밀폐되고, 폐쇄된 가구 안쪽이나, 서랍의 안쪽에 배치하여 사용하면 좋습니다.
물기 제거
욕실이나 주방 등 습기가 발생하는 곳에서 물기를 제거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샤워 후에는 주변의 물기를 닦아서 없애거나, 욕실을 건조하고, 주방에서 요리 후에는 건조기를 사용하거나 설거지 후 마른행주로 그릇에 묻은 습기를 제거합니다.
옷과 침구 관리
습기가 많은 날씨에는 옷과 침구류가 습기를 흡수하므로 건조를 잘해야 합니다. 세탁 후에는 완전히 말려서 보관하고, 장마기간만 이라도, 습기가 증발할 수 있도록 옷장이나 수납공간의 문을 살짝씩 열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식물 관리
물을 많이 흡수하는 식물을 실내에 두는 것은 습기를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식물로는 '아레카야자, 파키라, 스파티필럼, 고사리' 등이 있습니다.
다, 아는 내용이라고요? 너무 쉽다고요? 그런데 지금까지 안 하셨잖아요! 올해는 실천해 보시고, 효과를 몸으로 체감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방법은 가까이 쉬운 곳에 있는 법이랍니다!
지금까지 '집안을 뽀송하게, '습기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https://christianbible.tistory.com/29
제습기의 '종류'와 '고르는 방법' 그리고 '효율 높이기'.
제습기의 '종류'와 '고르는 방법' 그리고 '효율 높이기'. 여름이면 떠오르는 것이 시원한 바다와 뜨거운 태양이지만, 주부들에게는 골칫거리가 생각날 겁니다. 바로, 장마로 인한 '습기'입니다.
christianbible.tistory.com